해양수산부가 9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고등어와 새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등어와 새우는 가을에 먹으면 가장 맛있는 제철 수산물. 고등어는 고도 불포화지방산(EPA)이 어류 중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다. EPA의 함량이 높다는 것은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질환 등 성인병 예방과 동시에 혈관 확장, 혈소판 응고 억제,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새우는 순환기 계통의 성인병 예방과 스태미너 증진에 효과적인 수산물. 일부 사람들은 콜레스테롤이 많아 섭취를 꺼려하기도 한다. 하지만, 새우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은 고밀도 지단백, 즉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을듯 하다.
충청남도에서는 새우 축제도 열린다. 9월 5일부터 10월 30일까지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에서는 제 19회 남당리 대하축제가 개최된다. 남당항에서 '천고하비! 하늘은 높고 새우는 살찐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종 새우 구매 및 시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고등어와 새우는 인터넷 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이용하면 시중 가격보다 1~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데일리클릭 (www.dailyclick.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