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프리미엄픽] 프로토 66회차 오늘의 추천 MLB [목요일 경기]

2022년08월17일 20시11분|장익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로돈

[주력 경기]

NO. 224. 워싱턴[코리 애보트] vs 시카고 컵스[드류 스마일리]

1. 경기분석 – 워싱턴 패

시리즈 첫 2경기 모두 투수의 세기보다 타선의 세기가 강했다. 양팀 타선 모두 리그 중하위권 수준의 타선이지만 마운드는 그보다 더 약한 수준. 어느정도 계산이 서는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워싱턴 선발 코리 애보트는 메이저리그 선발 투수로서는 한계를 보이고 있다. 최근 2경기에서 3.2이닝 7실점, 4이닝 3실점으로 연속 패전. 구위 자체가 정면 승부를 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다.

시카고 컵스 선발 드류 스마일리는 최근 2경기에서 6.2이닝 무실점, 5이닝 무실점. 확실히 선발 흐름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시카고 컵스 타선이 워싱턴 투수진에 자신감을 갖고 있는 것도 중요한 변수 중 하나이다.

 

2. 우선순위

워싱턴 패 > 워싱턴 핸디 패 > 8.5오버

 

NO. 239. LA 에인절스[투키 투상] vs 시애틀[조지 커비]

1. 경기분석 – LA 에인절스 패

확실히 양팀의 집중력 차이에서 승패가 갈리고 있다. 시애틀은 지난 시즌부터 1점차 경기에서 ML 가장 좋은 승률을 기록했다. 이번 시리즈 2경기 모두 9회에 승부가 갈렸는데 경기 후반 집중력에서 시애틀이 돋보였다.

시애틀은 게다가 9회 많은 득점을 통해 주력 불펜 투수의 연투도 이번 시리즈 최소화한 모습. 불펜 원투펀치인 디에고 카스티요와 폴 시월드는 하루 휴식 후 등판할 수 있는 이번 경기다.

선발 매치업에서도 원정 팀 시애틀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한다. 원정 팀 시애틀 선발 조지 커비는 올 시즌 LA 에인절스전 맞대결에서 6이닝 2실점, 6이닝 1실점으로 모두 호투했다. 시애틀에 극강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마이크 트라웃의 장기 결장도 LA 에인절스에겐 좋지 않은 소식이다.

 

2. 우선순위

LA 에인절스 패 > LA 에인절스 핸디 패 > 8.5언더

 

 

NO. 254. 애틀랜타[제이크 오도리지] vs 뉴욕 메츠[맥스 슈어저]

1. 경기분석 – 애틀랜타 패

뉴욕 메츠는 이번 시리즈 첫 2경기에서 선발 투수들이 부진과 부상으로 많은 역할을 하지 못했다. 결국 이번 경기는 선발 맥스 슈어저에 크게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투구수만 괜찮다면 7이닝 이상 투구도 예상할 수 있다.

뉴욕 메츠 선발 맥스 슈어저는 최근 페이스도 상당한 모습. 시즌 애틀랜타전 2경기 2승 ERA 0.64로 애틀랜타 강타선을 쉽게 제압했다. 최근 2경기도 7이닝 무실점, 7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애틀랜타는 이적생 제이크 오도리지가 선발 등판을 준비한다. 이적 후 2경기 4.2이닝 3실점(2자책), 4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뉴욕 메츠로선 이전보다는 수월한 매치업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우선순위

애틀랜타 패 > 7.5오버 > 애틀랜타 핸디 패

 

NO. 236. 토론토[로스 스트리플링] vs 볼티모어[오스틴 보스]

1. 경기분석 – 8.5오버

토론토는 충격적인 홈에서 이틀 연속 패전. 선발 싸움에서 크게 밀리고 있는 상황. 로스 스트리플링이 부상에서 돌아오는 경기지만 과연 상대 타선을 압도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원정 팀 볼티모어는 확실한 오스틴 보스 선발 활용법을 갖고 있다. 최근 2경기 5이닝 3실점, 5.1이닝 2실점으로 5이닝 내외에서 확실하게 끊어줬다. 또한 불펜 흐름 자체가 괜찮기 때문에 과감하게 교체를 이어갈 것이다.

볼티모어의 불펜이 변수지만 전반적으로 양팀의 경기는 난타전으로 전개됐다. 토론토 역시 이전보다 불펜이 좀 더 역할을 해줘야 하는 경기. 경기 중후반 이후 득점 비중이 올라갈 수 있다.

 

2. 우선순위

8.5오버 > 토론토 핸디 패 > 토론토 승

 

[부주력 경기]

NO. 242. 마이애미[파블로 로페스] vs 샌디에이고[마이크 클레빈저]

1. 경기분석 – 마이애미 패

샌디에이고는 이번 시리즈 루징 시리즈 확정. 이번 동부 원정에서 확실한 승기를 잡지 못하고 있다. 전력이나 흐름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결과적으로 패배가 이어지는 모습. 타선의 부진이 크게 다가온다.

홈 팀 마이애미는 득점력이 크게 돋보이지 않다. 이번 시리즈도 3득점, 4득점에 그쳤다. 낮은 득점력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크게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는 타자가 보이지 않는다.

샌디에이고로서는 그나마 상대 선발이 수월한 편. 마이애미 선발 파블로 로페스는 최근 2경기 5이닝 4실점, 5.2이닝 2실점. 등판 경기 최근 3경기에서 마이애미는 모두 패했다. 시즌 초반 대비 페이스가 많이 떨어져 있는 모습이다.

 

2. 우선순위

마이애미 패 > 7.5언더 > 마이애미 핸디 패

 

NO. 263. 세인트루이스[조던 몽고메리] vs 콜로라도[헤르만 마르케스]

1. 경기분석 – 7.5언더

원정 팀 콜로라도는 타선의 페이스가 떨어진 가운데 직전 경기에서 최대한의 득점 기회를 살리면서 4득점에 성공한 모습. 일단 전체적인 타선의 흐름은 좋지 않다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조던 몽고메리는 이적 후 2경기 5이닝 무실점, 6이닝 무실점으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3경기 연속 홈 경기 등판, 베테랑 포수 야디에르 몰리나 존재는 몽고메리에게 심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다.

콜로라도는 선발 카드로는 이전 경기보다 더 좋은 헤르만 마르케스가 등판하는 경기. 7월 이후 7경기에서 모두 6이닝 소화하며 2승 3패 ERA 3.50을 기록했다. 시즌 원정 성적도 홈 경기보다 더 좋았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세인트루이스 승 > 세인트루이스 핸디 패

 

NO. 282. 샌프란시스코[카를로스 로돈] vs 애리조나[잭 데이비스]

1. 경기분석 – 7.5언더

양팀의 최근 타선 페이스가 크게 좋지 않다. 직전 경기도 양팀 합계 12안타 3득점에 그쳤다. 양팀 선발 매치업을 고려하면 투수전의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카를로스로돈은 최근 2경기 5.1이닝 1실점, 6이닝 2실점으로 후반기 첫 2경기 10실점 부진에서 벗어난 모습. 시즌 애리조나전 2경기 모두 부진했지만 페이스의 국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등 가능성도 존재한다.

애리조나 선발 잭 데이비스는 부상으로 인해 이번 시즌 기복을 다소 보이는 모습. 구위는 빠르지 않지만 체인지업의 완성도가 좋은 투수다. 많은 이닝은 아니더라도 상대 타선 컨디션을 감안하면 대량 실점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샌프란시스코 승 > 샌프란시스코 핸디 패

 

[모험픽 경기]

 

NO. 227. 미네소타[타일러 말리] vs 캔자스시티[다니엘 린치]

1. 경기분석 – 8.5언더

원정 팀 캔자스시티 선발 다니엘 린치는 지난 LA 다저스 강타선을 상대로 5이닝 무실점. 후반기 선발진 합류 이후 1승 ERA 2.20으로 나쁘지 않은 흐름을 갖고 있다. 시즌 원정에서도 준수한 성적.

홈 팀 미네소타 선발 타일러 말린도 이적 후 2경기 6이닝 4실점, 6이닝 무실점으로 안정적으로 팀에 적응하는 모습. 데뷔전에서 홈런 3방을 맞았는데 장타에 대한 부담이 낮아진다면 실점이 더 낮아질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이번 시리즈 양팀의 경기 흐름이 팽팽하게 유지되고 있다. 캔자스시티 선발도 크게 미네소타에 밀리진 않을 것이다. 결국 양팀 불펜과 경기 후반 집중력에 따라 흐름이 뒤바뀔 것이다.

 

2. 우선순위

8.5언더 > 미네소타 승 > 미네소타 핸디 승

 

NO. 273. 시카고 화이트삭스[마이클 코펙] vs 휴스턴[프램버 발데스]

1. 경기분석 – 7.5언더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최근 5연승 행진. 타선은 여전히 답답한 모습을 보이고는 있는데 경기 후반 득점 비중이 최근 상당히 높다. 경기 후반 또 리드의 향방이 달라질 수 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선발 마이클 코펙은 최근 2경기 3.1이닝 4실점, 6이닝 무실점. 저점에서는 분명 벗어난 모습이지만 다소 기복은 존재한다. 그나마 최근 홈에서 페이스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선발의 안정성 측면에서는 휴스턴의 우세다. 휴스턴 프램버 발데스는 최근 2경기 6.1이닝 3실점, 7이닝 무실점. 버티는 힘이 상당히 좋다. 다만 휴스턴의 최근 타격 페이스를 감안하면 투수전 흐름에 포커스를 맞춰야 할 것으로 예상한다.

 

2. 우선순위

7.5언더 > 시카고 화이트삭스 패 > 시카고 화이트삭스 핸디 승

 

NO. 276. 밀워키[에릭 라우어] vs LA 다저스[토니 곤솔린]

1. 경기분석 – 밀워키 승

원정 팀 LA 다저스는 이틀 연속 타선의 페이스가 좋지 않았다. 확실한 반등세를 만들지 못한 상황. 그런 가운데 팀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좌완 선발을 상대해야 한다. 쉽지 않은 흐름이다.

과거 샌디에이고에서 뛴 바 있는 밀워키 선발 에릭 라우어는 통산 LA 다저스전 9경기 6승 ERA 2.56을 기록했다. 밀워키 이적해서도 강점을 보이는 상황. 최근 흐름이 좋지 않음에도 호투할 수 있는 과거 전력을 갖고 있다.

LA 다저스 선발 토니 곤솔린은 올스타전 전후로 잠시 부진한 흐름을 보였으나 최근 3연승. 최근 2경기에서도 5이닝 무실점, 6.2이닝 1실점으로 페이스를 다시 올리고 있다.

 

2. 우선순위

밀워키 승 > 8.5언더 > 밀워키 핸디 승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ICK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매일 새로운 유료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